한국어
단일배너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유덕화! 5633309점
2위 인공지능 4061205점
3위 지존의보스 3698799점
4위 거이타 2824245점
5위 하피 2637372점
6위 꼬르륵 2386483점
7위 무조건닥공 2321744점
8위 따저스승리 2276645점
9위 스타플래티나 2165248점
10위 마스터즈 2131005점
단일배너

조회 수 22 추천 수 0 댓글 0

베트남전이 한창이던 1967년 미국의 부통령 험프리는베트남에서 한국의 국무총리 정일권을 만남험프리의 회고는 정일권이 한국군파병의 대가로미국에 대한 한국의 수출길을 더 만들어 달라더 많은 금액의 원조베트남에서의 건설.운송.기타 사업에 한국기업을 참여 시켜달라는것이로인해베트남전으로 미국에 다양한 품목으로 수출하는 길이 열렸고미국에 여러 명목으로 다양한 물품,금액의 원조가 들어왔으며현대.한진.효성.쌍용.대우등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전 특수로 대기업으로 성장을 함미국에 다양한 수출길이 넓으졌으니 그로 인한 세금미국에서 받은 여러가지 물품과.금액의 원조베트남 진출 기업들은 정부에 승인을 받아야 했는데 그로 인한 소득그리고베트남에 간 근로자들은 한국에 송금하면 정부가 수수료를 받았고달러면 환전한다고 또 수수료를 받았음이런 영향으로 당시 우리나라는 분명 경제가 급성장 하기는 했음이런 다양하고 엄청난 혜택의 원인이 되는 월남참전 군인들베트남전 기간동안 30만명이 파병 되었고알려지기로는5천여명이 전사하거나 실종7천여명이 부상을 입었음이때 전사하거나 부상을 당하면 미국의 재해보험금으로 보상은 받았음전사자는 평균 60만원 부상자는 경우에 다라 다르지만 평균 44만원 정도이 금액은 미국이 지급하는 것이며당시 직장인 평균 2-3년치 월급임이 금액으로만은 정말이지 부족한 액수였음전사자나 부상자의 사후.미래를 위한 대책 있어야 했음정부는 원조로 받은 돈이 있고베트남특수 기업으로 받은 돈도 있고각종 세금.수수료로 받은 돈이 있으니이 돈의 일부는 정부예산을 만들어 베트남 사상자들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게 정상이지만당시 정부는 국가발전이라는 명목 아직 우리는 가난하다는 명목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명목으로베트남 특수로 벌어들인 돈을 전사하거나 부상을 입은 군인들의 혜택으로 마련하지 않음그러면그들을 그냥 둘수는 없기에....일단 성금을 모금함위문사업이란 명목으로 당시 돈 1억 4천여만원을 모금 함이 돈이 오로지 위문사업만을 위해서 쓰여졌다고 굳게 믿고 싶지만지금도 개판인데 그 시절이라고 별수가 있을지...전몰장병.국가 유공자.파월장병을 위해 쓰기 위해 만든다고1969년부터 발행을 하게 됨이 주택복권이 베트남전때 전사한 가족.부상당한 군인을 위한다고 만들진 것임일은 정부가 저지르고뒷처리를  성금과 복권이라는 명목으로국민들 주머니를 털어서 마련한다는 발상이었음정부는 베트남 특수로 벌어 들인 돈으로 무엇을 했을지1973년 일본에서 김대중 납치사건이 터지고이때 우리나라에서 일본 수상에게 사건 무마용으로 베트남 특수를 누렸던 한진을 통해 넘긴 뇌물만 3억엔임이 ( 이 한진이란 회사가 지금의 한진해운)3억원이 아니라 3억엔국민성금 1억4천만원 걷었다는데3억엔이란 돈이 베트남 참전군인의 복지가 아닌자신들의 정권유지를 위한 뇌물로 쓰였다는 것임참고로 당시 은행원 월급이 2-3만원일때 였음마지막으로 베트남전때정부는 학생들에게 베트남 참전 군인들에게 위문편지와 엽서를 쓰게했음당연히 의무였고 할당이었음문제는 이 엽서나 편지가 그냥 보낼수 없는 것으로편지는 당연히 우표를 붙여야 했고엽서는 장당 10원 이었음지금 10원이 아니라 은행원 월급이 2-3만원 일때 10원임이런 엽서와 편지를 600만통 이상 보내게 했음600통이 아니라 600만통그냥 국민들 주머니를 위 아래로 탈탈 털었음

daegulsajin.gif

ALLTVDA 회원님 이런.. 추천도 안해주시고 댓글까지 안남기시다니... ㅠㅠ
소중한 댓글 한 줄, 추천 한방 날려주세요.
 추천 1초 , 댓글 5초면 충분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인기글 쇼크미 촛불집회 꿀팁 - 핫팩 new 2016.12.03 11 0
인기글 JENGA 슬랜더를 넘어선 골체미 new 2016.12.03 11 0
인기글 벛꽃 오락실에 나타난 생태교란종 개구리 new 2016.12.03 10 0
인기글 nayana77 정말 미친 주갤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w 2016.12.03 11 0
인기글 악의와비극 유재석의 손금 new 2016.12.03 10 0
45399 찌질이방법단 김영철과 잘 안맞는다는 김수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16.10.28 26 0
45398 나야냐비 김구라의 이상형 ? 2016.10.28 20 0
45397 스네이크에크 [오늘자] 국무총리상 받으러 가면서 노란리본 달고 간 멋진 배우..........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배우 조진웅이 27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해 레드카펫... 2016.10.28 25 0
45396 장뤽고다르 처음인 여자와 하면 안 되는 이유 글로배웠구나~ ? 2016.10.28 39 0
45395 에덴동산 손석희가 버스타는 이유 ? 2016.10.28 32 0
45394 깡해 현재 고영태와 함께 찍은걸로 추정되는 논란의 박해진 과거사진 맨 왼쪽이 고영태세번째가 박해진 2016.10.28 50 0
45393 서찬혁 지금보면 소름돋는 2014년 박근혜 풍자 사진 2014년 파리 백화점에 박근혜 풍자사진이 걸렸다며 떠돌았던 사진.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를 조작하고 있고, 위에서는 또 다른 누군가가 박근혜 대통령을 조작... 2016.10.28 36 0
45392 손노리 남자의 본능... 본능적으로...보게됐어 ? ? ? ? ? ? ? ? ? ? ? ? ? ? 2016.10.28 35 0
45391 손노리 당신의 지갑을 노리는 심리마케팅 9가지 2016.10.28 18 0
45390 깡해 오늘만 사는 게임 개발자.jpg ? ? ? 2016.10.28 24 0
45389 hayjay 경리 생얼? 2016.10.28 22 0
45388 쇼크미 한국여성특징 ? 2016.10.28 23 0
45387 위거 버림받은 멕시코 교포들 ? 전재산 털어서 독립운동했는데 훈장 쪼가리 하나 던져주고 나몰라라? 조선족 거르고 저런분들을 도와줘야지 2016.10.28 19 0
45386 깡해 우리끼리 해쳐먹자 피의자가 직접 검사를 지목해야 한다는 대단한 당 2016.10.28 14 0
45385 서찬혁 가슴이 작아서 고민인 유부녀의 하소연 ? 2016.10.28 27 0
45384 남자사람여자 남자화장실 옆칸 남성보며 자위행위 20대 남 ? ? 2016.10.28 28 0
45383 LIMPACT 강수지 생각만해도 눈에서 꿀떨어지는 김국진 ? 2016.10.28 10 0
45382 JENGA 김수용이 대학시절 썻던 단편시나리오 ? 2016.10.28 16 0
45381 손노리 요즘 전신샷을 안잡아줘서 아쉬운 아나운서 ? 안나경 아나운서 ? 2016.10.28 38 0
45380 하루스 와이프는 내가 아직 재혼인거 모르는데… ? 2016.10.28 27 0
45379 쇼크미 최순실 딸과 문선명 딸 공통점... 둘 다 애마소녀..둘 다 국가대표..말 잘 타고 말 많고..근데 유라는 왜 통일교 재단 학교를 다녔나...학교가 좋아서 다녔겠죠.. 그건... 2016.10.28 29 0
» 위거 주택복권을 만든 이유 베트남전이 한창이던 1967년 미국의 부통령 험프리는베트남에서 한국의 국무총리 정일권을 만남험프리의 회고는 정일권이 한국군파병의 대가로미국에 대한 한국... 2016.10.28 22 0
45377 남자사람여자 트와이스 멤버 후보였던 jyp연습생 ? 공설아 ? 리호 ? 세실리아 ? 허유림 ? 안리나 2016.10.28 29 0
45376 악의와비극 48억 4000만원에 낙찰된 사진 ? 독일의 저명한 사진작가인 안드레아스 거스키의 사진이다. ? 2011년 11월 11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크리스티 경매에서 430만달러(한화 약 48억 4000만원)을 기... 2016.10.28 24 0
45375 찌질이방법단 성진국에서 빡친 헬조선인 ? 2016.10.28 34 0
45374 nayana77 돼지수육 감성 레시피 ? 타이타닉 살살 녹는다 ? 2016.10.28 25 0
45373 하루스 여자친구의 식사예절과 식습관이 걱정됩니다 ? ? 2016.10.28 28 0
45372 hayjay 12살 연상 한국 여자와 결혼한 인도 남자 2016.10.28 18 0
45371 엘다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이유? ? 2016.10.28 22 0
45370 나를밟고가라 주갤러의 장례식장에서 싸운 썰... ? 2016.10.28 17 0
45369 소고기짜장 스토커 남친을 떨궈낸 방법 ? 2016.10.28 23 0
45368 나를밟고가라 엑소팬들한테 찍힌 아이오아이 주결경 2016.10.28 17 0
45367 엘다 세계에서 가장 긴 미끄럼틀 ? 2016.10.28 22 0
45366 새타령 김국진을 따랐던 박수홍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16.10.28 17 0
45365 찌질이방법단 초창기 무도 무한뉴스 ? 2016.10.28 26 0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 1423 Next ›
/ 142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