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지존의보스 6497656점
2위 유덕화 6368550점
3위 거이타 5838140점
4위 인공지능 4829080점
5위 몽고실 4010900점
6위 스타플래티나 3537784점
7위 꼬르륵 3426460점
8위 킹죠지 3198800점
9위 마스터즈 3180470점
10위 호호호 2994704점

軍 "군은 정치적으로 중립"…최순실 사태 등 정치상황 개연성 부인

장준규 육군참모총장은 호주 등 8박9일 일정의 해외순방 계획을 출발 직전인 31일 오전 취소했다. 육군 관계자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장 참모총장의 해외순방과 관련, "군사 대비태세 강화 차원에서 일정을 연기했다"고 밝혔다.

장 참모총장은 이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호주·뉴질랜드·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할 예정이었다. 군사협력 방안 논의가 목적이었다. 하지만 장 참모총장의 해외 순방 계획은 전격 연기됐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등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같은 결정에 배경이 됐다는 후문이다.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장준규 육군참모총장이 13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호국미술대전"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10.13. myjs@newsis.com

북한이 내달 8일 예정된 미국 대선 전후로 전략 도발할 가능성도 있다는 판단도 깔려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 관계자는 "방문이 갑작스럽게 연기된 이유가 북한의 동향 때문인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대해 "그 부분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현 상황과 관련해 지휘관이 정 위치하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고 순방 취소 배경을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연기된 배경에 정치적 상황이 고려됐을 가능성에 대해선 "군인은 정치적으로 중립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북한의 위협 때문이라고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28일 장 참모총장이 각국 참모총장의 초청으로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호주·뉴질랜드·인도네시아를 공식 방문해 군사분야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61031121801171&RIGHT_REPLY=R39

수상해ㅋ



daegulsajin.gif

ALLTVDA 회원님 이런.. 추천도 안해주시고 댓글까지 안남기시다니... ㅠㅠ
소중한 댓글 한 줄, 추천 한방 날려주세요.
 추천 1초 , 댓글 5초면 충분합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37691 벛꽃 검찰 개똥 처 먹어라 2016.10.31 31 0
37690 절묘한운빨 올해 美 대선은 ‘덜 나쁜 악마(the lesser of two evils)’ 뽑는 선거 .. 2016.10.31 23 0
37689 얼룩말엉덩이 오늘자 프로비꼼러 2016.10.31 20 0
37688 나를밟고가라 손석희의 지원군 홍석현 2016.10.31 58 0
37687 개만무는개 연설 비서관의 입담 소리O 2016.10.31 18 0
37686 LIMPACT 최순실 소환 현장, 검찰 향해 개똥 투척 2016.10.31 17 0
37685 황토목팬션 -국민 우습게 아는 새누리- 문재인 "새누리가 총리 추천? 잔꾀 부리지 말라" 2016.10.31 26 0
37684 얼룩말엉덩이 '백남기 씨 부검주장' 이용식 교수 안치실 무단침입했다 적발 2016.10.31 11 0
37683 문폴로 전우용 역사학자 트윗 2016.10.31 18 0
37682 멍뭉이의육감 김부겸 의원 페이스북 "새누리당이 총리 후보 거명하는 것은 염치없는 짓".txt 2016.10.31 13 0
» 킨다마 軍, 육군총장 해외방문 전격 연기.. "군사 대비 강화" 2016.10.31 14 0
37680 뿌우맨 이대생들 큰 그림ㅎㅎ 2016.10.31 74 0
37679 뿌우맨 신천지당 지금 상황 진짜 생각없네요 2016.10.31 41 0
37678 장뤽고다르 최순실의 배후새력 2016.10.31 36 0
37677 풀쌀롱전영록 최순실 신발가격 2016.10.31 38 0
37676 손노리 박관천 )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더 심각한 것이 있다... 2016.10.31 27 0
37675 GREY 문재인 전 대표 페북 2016.10.31 19 0
37674 문폴로 최순실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해주십시오” 2016.10.31 20 0
37673 깡해 최순실 조카 장시호, 체육계 이권 개입 의혹 2016.10.31 13 0
37672 강왈왈 순시리 출석 생방...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링有 2016.10.31 50 0
37671 뿌우맨 최순실, 40분후 대검찰청 출석 예정: "내 컨디션이 안좋으니 참고하라" 전달해 2016.10.31 10 0
37670 문폴로 정권창출 자신감뿐이라고? 계획대로, mb 2016.10.31 15 0
37669 악의와비극 [최민의 시사만평 2016.10.31 43 0
37668 쇼크미 아니 저 누나는 맨날 손을 왜 저러는거야?.gif 2016.10.31 42 0
37667 디트리히1 근혜게이트) 이새끼 누굴 개돼지로 아나...ㅋㅋㅋ 2016.10.31 26 0
37666 문폴로 "최순실 전담 호스트 5명 있었다" 2016.10.31 36 0
37665 에덴동산 새누리당, 대선 위한 개편 가속화: "내년 대선이 궁극적 목표. 당을 완전히 새롭게 바꿀것" 2016.10.31 8 0
37664 나라야_ 다음 새누리 대통령 후보로 유승민 내세울 것!! 2016.10.31 19 0
37663 멍뭉이의육감 새누리당 이정현과 지도부 수뇌, 사퇴 요구 거부: "국민이 원하는건 사태 수습이지 우리의 사퇴가 아냐" 2016.10.31 11 0
37662 멍뭉이의육감 시집도 안갔는데 한번 찍어 주어야지,,,,,,,,,,,,,, 2016.10.31 25 0
37661 위거 우병우가 제일 먼저 한 일 2016.10.31 31 0
37660 찌질이방법단 최재경 민정수석 임명은 박근혜 지키기,,,그리고 조선일보 2016.10.31 16 0
37659 하루스 정유라 친구들의 증언? 2016.10.31 39 0
37658 설사의속도 언론에 대한 일침 2016.10.31 16 0
37657 남자사람여자 걸리지나 말던가 2016.10.31 51 0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 330 331 ... 1403 Next ›
/ 140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