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유덕화! 5633314점
2위 인공지능 4061225점
3위 지존의보스 3792652점
4위 거이타 2844030점
5위 하피 2637387점
6위 무조건닥공 2310944점
7위 꼬르륵 2303998점
8위 따저스승리 2286320점
9위 스타플래티나 2243258점
10위 마스터즈 2137530점
단일배너

11월 13일 최종조합

 

LA 레이커스 승 + 토론토 랩터스 승

 

시카고 불스 오버 + 유타 마핸승

 

11월 14일 최종조합

 

클리블랜드 승 + 포틀랜드 승

 

피닉스 선즈 오버 + 올란도 매직 오버

 

11월 15일 최종조합

 

인디애나 승 + LA 클리퍼스 승

 

마이애미 플핸승 + 유타 오버 + 휴스턴 마핸승

 

11월 16일 최종조합

 

클리블랜드 승 + 애틀랜타 승

 

LA 레이커스 승 + 미네소타 승

 

 

 

 

안녕하세요. 아몰돌 입니다. 작년에 나름대로 활동을 했었는데 이유없이 아이디가 짤려있더라구요 ㅎㅎ 올해 다른모습을 보이고자 또 한번 달려봅니다. 또 혼자 배팅하시기 어려우신분들 많습니다. 저도 잘 알고있구요. 저의 분석글을 한번 참고하시고 배팅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좀 더 노력하고 고민하고 더 신중하게 좋은 모습으로 쭉 보여드릴게요. 또 한 저도 이바닥에서 꽤 오리된 생활을 했었습니다. 그 동안 많이 잃기도 했었고 , 분석조차 하지 못했었습니다. 너무 잃고 분하지만 그만큼 좀 더 신중하게 배팅을 하기 시작하였고 어느새 수익이 좀 차 늘어 지금은 꽤 많은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항상 분노벳 X 똥배당 X 정배만찍어먹기 X 등등 절대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2~3폴 금액은 일정하게 더 많은 수익을 원하시더라도 고정수입에 만족하심이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언젠간 저 이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마치고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1.JPG

 

 

시즌 첫 승을 거둔 이후 다시 연패에 빠졌다. 최근 3경기 동안 평균 실점이 무려 112.3점. 백코트의 수비가 흔들리며 쉽게 점수를 허용하고 있다. 다소 외곽 공격의 비중이 많은 가운데 데뷔 첫 시즌을 맞는 센터 조엘 엠비드가 팀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중. 나름 인사이드의 경쟁력은 있는 편이다. 스트레치형 포워드 일야소바를 트레이드로 영입하며 벤치 자원도 어느정도 보강에 성공했다. 그러나 팀이 워낙 젊은 탓에 선수들이 한 번 흔들리면 좀처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패배한 경기 모두 팽팽한 흐름 속에서 한 번에 흐름을 내줬다는 점. 전부 20점차에 가까운 패배였다. 엠비드가 출전 시간에 제한이 걸려있고 전반적으로 야투의 기복이 심한 문제를 앞으로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시즌 초반 행보가 매우 좋지 않다. 에이스 존 월이 홀로 고군분투 하고있고 오토 포터가 성장하며 올시즌 나름 기대감을 가졌는데 약점이 너무 뚜렷하다. 특히 벤치 자원의 득점력 생산이 리그 최하위. 트레이 버크의 부진이 심각한 수준이고 그외의 선수들도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 올시즌 맥시멈 계약을 받고 기대를 모은 슈팅 가드 브래들리 빌은 여전히 부상과 싸움을 하며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최근 3경기 평균 득점은 102.3점. 공격의 페이스가 빠르기 때문에 이 부문에서는 나름 경쟁력이 있다. 그리고 빌이 출전 시간을 제한하며 이 날 경기 출전을 할 전망. 백코트 싸움에서는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상대 빅맨 엠비드가 워낙 강력하여 센터 마신 고탓이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중요하다.

 

객관적 전력상 워싱턴이 우위에 있다. 월-빌 듀오가 워낙 내.외곽에서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고 상대 수비가 다소 느슨하기 때문에 이 매치업에서는 충분히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 필라델피아 역시 엠비드가 자신의 클래스를 매경기 증명하고는 있지만 이게 팀의 승리로는 이어지지 않고있다. 게다가 존 월이 지난주 징계 등으로 결장하여 제법 긴 휴식을 가졌다. 이미 지난 시즌 존 월은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지옥이 무엇인지 맛보게 해준 경험이 있다.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 비록 현재까지 원정에서 승리가 없지만 전력의 차이가 나는만큼 이번만큼은 극복하지 않을까 예상한다.

 

2.JPG

 

디펜딩챔피언인 클리블랜드기에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올 시즌 역시 전력이 앞서는 쪽은 클리블랜드다. 클리블랜드는 특유의 외곽 폭발력을 앞세워 승승장구하고 있다.이날 클리블랜드는 백-투-백 일정이긴 하다. 전날 경기에서 토론토를 상대로 혈전을 펼쳤다. 에이스 르브론 제임스가 38분 이상을 뛰며 제법 체력소모가 많았다. 하지만 이러한 점이 클리블랜드의 발목을 잡을 것으론 보이지 않는다. 워낙 클리블랜드 전력이 막강하고, 르브론 제임스는 딱히 백-투-백 일정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편. 괜히 ‘괴물’이라고 불리는 게 아니다.때문에 이날 역시 경기의 주도권을 잡는 쪽은 클리블랜드가 될 거라 본다. 카이리 어빙, 르브론 제임스로 이어지는 외곽라인의 폭발력이 너무 위력적이다. 이들은 직전 경기에서 각각 24득점, 28득점을 기록했다. 참고로 르브론 제임스는 올 시즌 동료들을 살려주는 데도 큰 힘을 기울인다. 그의 손끝에서 많은 공격 기회가 만들어 진다. 직전 경기에선 14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물론 이에 맞서는 인디애나 외곽 라인도 나쁘진 않다. 제프 티그-몬타 엘리스-폴 조지 조합은 수준급 공격력을 갖고 있다. 특히 에이스 폴 조지는 성공률 높은 돌파와 슛으로 많은 공격 기회를 만드는 중. 이날 역시 활약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문제는 인디애나의 외곽 공격력이 클리블랜드를 압도할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것. 카이리 어빙과 르브론 제임스만으로도 벅찬데, 클리블랜드는 케빈 러브, 채닝 프라이 등 빅맨들까지 정확한 외곽슛을 자랑한다. 참고로 채닝 프라이의 최근 슛감각이 상당히 좋다. 2경기 연속 3점슛 5개 이상을 꽂아 주고 있다. 외곽 싸움에서 클리블랜드가 확실한 우위를 점한다고 할 수 있다. 인디애나는 마일스 터너-테디어스 영 골밑 듀우와 벤치에서 나오는 노련한 빅맨 알 제퍼슨의 빅맨 라인이 제법 괜찮은 편이다. 하지만 경기를 지배하는 수준은 아니고, 공격에 비해 수비가 아쉽다는 약점이 있다.

 

현재 5승 6패로 동부 컨퍼런스 9위에 올라있는 인디애나와 1위 클리블랜드(9승 1패)의 올 시즌 첫 맞대결이 펼쳐진다. 지난 시즌 양 팀의 상대전적은 클리블랜드가 3승 1패로 우위를 점했다. 현재 오늘 진행될 경기는 외곽 폭발력에서 앞서고 최근 분위기가 훨씬 좋은 클리블랜드가 5점 차 이상 승리할 거라 예상한다. 그리고 양 팀 모두 공격적이고 평균 득점이 높은 팀이기에 저득점 양상으로 흐르진 않을 것이다.

 

3.JPG

 

개막 3연패 후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탔던 올랜도. 하지만 이후 5경기에서 다시 1승 4패의 심각한 부진에 빠져 있다. 14일 오클라호마시티 원정 경기에서 서지 이바카의 위닝슛에 힘입어 119-117로 승리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하지만 다음날 열린 인디애나 원정 경기에서는 69-88로 무기력하게 패배, 연승 도전에 실패했다. 역시 가장 큰 문제는 공격이다. 15일 인디애나전에서 올랜도는 쿼터당 평균 17.3점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2점슛 성공률은 37.3%, 3점슛 성공률은 20.0%(5/25)에 그쳤다. 내외곽 모두 공격에서 믿음직한 자원이 없다는 게 문제다. 서지 이바카, 니콜라 부셰비치 모두 기복이 심하고, 외곽의 엘프리드 페이튼과 에반 포니에도 썩 믿음직스럽지 못하다. 이렇다 보니 올랜도는 페인트존 득점 리그 22위(41.1점), 3점슛 성공률 24위(31.7%) 등 공격의 거의 모든 부분에서 총체적 난국에 휩싸여 있다.

 

뉴올리언스 역시 암울하긴 매한가지다. 개막 8연패에 빠졌던 뉴올리언스는 11일 밀워키전에서 승리를 챙기며 시즌 개막 2주가 넘어서야 첫 승을 신고했다. 15일 보스턴을 상대로 106-105로 극적인 승리를 챙긴 뉴올리언스는 최근 3경기에서 2승을 챙기며 나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 하지만 팀의 전반적인 경기력은 여전히 형편없다. 뉴올리언스는 경기당 평균 실점이 109.1점으로 리그에서 4번째로 많으며, 3점슛 허용률(24위), 3점슛 허용(26위), 어시스트 허용(29) 등 많은 수비 기록에서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공격에서도 앤써니 데이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강하고 3점슛 생산력이 떨어져 상대 수비를 효과적으로 공략해내지 못한다.

 

약체끼리의 대결. 그래서 예측하기 너무 어려운 경기다. 하지만 최근 분위기는 뉴올리언스가 낫다. 팀 프레이저가 주전 가드로서 조금은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고 테렌스 존스, 랭스턴 갤러웨이 등이 최근 분전을 펼치며 데이비스를 돕고 있다. 반면 올랜도는 암울 그 자체다. 거의 대부분의 공격 자원에게서 다득점에 대한 기대를 가지기 힘들다. 심지어 4일 간 3번째 경기를 치르는 탓에 체력적으로도 많이 지쳐 있다. 홈 이점을 안고 있지만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다. 아주 조심스럽게 뉴올리언스의 승리를 예측해본다. 앤써니 데이비스, 오메르 아식이 올랜도의 몇 안 되는 장점인 두터운 빅맨진을 괴롭힐 것이다. 최근 외곽 자원들의 활약도 뉴올리언스가 그나마 안정적이다. 뉴올리언스의 승리를 점쳐 본다.

 

4.JPG

 

데릭 로즈, 조아킴 노아, 코트니 리 등 베테랑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지난 시즌(32승 50패-24위)보다 높은 곳을 바라본 뉴욕이었으나 생각만큼 좋지 못한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기존의 포르징기스와 카멜로 앤써니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이적생이 많은 탓인지 아직까지 유기적이지 못한 모습.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멜로 앤써니와 포르징기스의 활약은 꾸준하다. 특히 유럽에서 건너온 스트레치형 빅맨 포르징기스는 직전 경기였던 댈러스전에서도 24득점-11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의 연패탈출의 1등 공신이 되었다.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20득점+ 을 기록중일 정도로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시즌 초반 좋은 기세를 보이며 치고 나갔던 디트로이트였으나 계속되는 원정연전으로 인해 3연패를 당하며 잠시 주춤거렸다. 그러나 최근 다시 2연승을 내달리며 분위기를 내는 상황. 지난 시즌 리바운드왕 드러먼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느린 템포의 농구가 인상적인 팀이다. 다만 드러먼드는 지난 경기 가벼운 부상을 당하며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 무엇보다도 디트로이트는 올 시즌 홈/원정에서 큰 기복을 나타내고 있다. 홈 5경기에서 5승 0패를 기록중인 반면 원정 6경기에서 1승 5패로 좋지 못했다. 홈 5경기에서 평균 103.0득점을 기록했으나 원정에서는 94.3득점으로 매우 저조한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실점은 홈에서 85.6실점, 원정에서 105.0실점으로 더 심각한 상황. 원정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 역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지난 맞대결에서 디트로이트가 홈에서 승리를 챙기긴 했으나 양 팀 전력차가 그렇게 큰 편이 아니다.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뉴욕이 충분히 홈 어드밴티지를 등에 업고 원정에서 약세를 보이고 있는 디트로이트를 공략할 수 있다고 본다.

게다가 디트로이트는 주전 센터 안드레 드러먼드가 현재 발목 부상으로 인해 이번 경기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공수 양면에서 디트로이트를 이끌고 있는 드러먼드이기에 혹시라도 그가 결장하거나 제 컨디션이 아니라면, 경기는 뉴욕 쪽으로 크게 기울 수 밖에 없다. 홈 팀 뉴욕의 승리를 예상한다.

 

5.JPG

 

애틀랜타는 슈퍼스타는 없으나,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하는 팀으로 알려져 있다. 당장 폴 밀샙과 드와이트 하워드라는 디펜시브 팀 출신의 두 골밑자원이 견고하고, 외곽에서는 신예 데니스 슈로더가 인디애나로 떠난 제프 티그 대신 핵심 외곽자원을 맡는다. 벤치는 리그 최고 수준. 벤치득점이 40.0으로 리그에서 5번째로 높고, 벤치 득실마진은 +6.8로 리그 1위다. 지난 경기에서 드와이트 하워드가 사두근 부상을 입어 이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 이에 따라 폴 밀샙이 공, 수에서 더 부담이 커진 상태다. 밀샙은 최근 3년 연속 올스타에 뽑힌 애틀랜타의 핵심 선수. 올해 하워드와 함께 애틀랜타 공, 수의 주축 중 1명이다. 팀이 조금은 어려운 상황인 만큼 에이스의 활약이 절실해졌다.

 

밀워키는 최근 몇 년간 경기력 기복을 보이는 팀. 올 시즌도 크게 다르지 않다. 새크라멘토와 인디애나에 대승을 거두는가 하면, 한 때 전패 가도를 달리던 뉴올리언스에 패하는 등 경기력 기복이 꽤 크다. 팀 내 최고의 슈터 중 한 명인 크리스 미들턴의 부재가 아쉽고, 강력한 골밑 수비수가 없다는 점이 밀워키에 아픈 부분 중 하나다. 밀워키는 최근 10년 이상 올스타를 배출하지 못한 유일한 팀. 그래도 올 시즌에는 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로 ‘그리스 괴물’ 야니스 아데토쿤보 때문이다. 아데토쿤보는 올 시즌 전방위에서 활약하는 중으로 평균득점이 20득점은 넘는 것은 물론 경기당 2개 이상의 스틸과 2개 이상의 블락을 기록하고 있는 리그 유일한 선수. 현재 밀워키를 지탱하고 있는 핵심 전력 중 하나가 바로 아데토쿤보다. 지난 시즌 애틀랜타를 상대로 승리한 경기에서 평균 28.0득점 14.5리바운드라는 어마어마한 활약을 보이기도 했었다.

 

전력과 경기력의 안정감에서 애틀랜타가 앞서지만, 이 경기는 애틀랜타에 변수가 많은 경기다. 당장 하워드가 나올지 안 나올지 의문이 드는데다, 백-투-백 두 번째 경기라는 점에서 애틀랜타가 쉽게 이긴다고 장담할 수 없는 경기로 보인다. 최근 밀워키의 경기력이 올라온데다 지난 시즌 상대전적까지 밀워키가 좋아 이 경기는 밀워키의 승리 가능성도 꽤 있다고 본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하고, 밀워키가 +8.5점의 핸디캡을 받아 승리 시 따라온다. 한편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는 밀워키가 2승 1패로 앞섰다. 지난 시즌 양 팀의 성적 차이가 15승을 애틀랜타가 앞섰다는 점을 감안하면, 애틀랜타가 생각보다 상당히 밀워키에 고전한 편이다. 두 번의 연장 승부를 모두 애틀랜타가 패했고, 마지막 한 경기를 애틀랜타가 잡으면서 시즌 스윕을 면했다.

 

 

6.JPG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연이어 이탈하면서 4연패에 빠져있는 덴버다. 팀내 최다득점을 기록중인 윌 바튼이 먼저 아웃되자 윌슨 챈들러와 개리 해리스도 차례대로 부상으로 이탈했다. 그나마 최근 좋은 활약을 보였던 2년차 루키 엠메뉴엘 무디아이마저 직전 경기에서 8득점에 그치며 최악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무엇보다도 덴버의 가장 큰 문제는 홈에서의 경기력이다. 홈에서 치른 3경기에서 승리없이 전패를 기록하며 연패를 끊지 못하고 있는 상황. 원정에서는 나름 괜찮은 수비력(105.1실점)을 보여주고 있으나 홈에만 오면 끔찍한 수비력(115.3실점)으로 홈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최근 6년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하면서 계속해서 강제 리빌딩 중인 피닉스다. 올 시즌 득점력은 108.4점(리그 5위)으로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문제는 115.6점(리그 꼴찌)에 달하는 실점이다. 골 밑과 외곽 모두 수비에서 큰 문제점을 노출하며 연일 무너지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그나마 신성 데빈 부커를 비롯해 올 시즌 좋은 폼을 보이고 있는 T.J. 워렌, 에릭 블레소가 버티고 있는 외곽의 공격력은 꽤나 괜찮은 편. 그러나 최악의 효율을 보이고 있는 골 밑은 공수에서 심각한 문제를 노출하고 있다. 게다가 이번 경기에서는 주전 센터 타이슨 챈들러마저 모친 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다.

 

4연패 중인 덴버와 2연패 중인 피닉스의 맞대결이다. 덴버는 홈에서 0승 3패로 무척 약했고 피닉스 역시 원정에서 1승 5패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상당히 예측이 어려운 경기로 베팅을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팀을 꼽자면 아무래도 외곽 공격력에서 우위를 보이는 원정팀 피닉스가 그나마 승산이 더 높다고 본다. 덴버는 현재 외곽자원이 3명이나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외곽이 상당히 헐거운 상태다. 양 팀이 모두 수비력이 좋지 못하기에 다득점 경기 끝에 원정팀 피닉스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7.JPG

 

지난해 골든스테이트를 떠오르게할 정도로 현재 리그에서 가장 완벽한 전력을 자랑하고 있는 클리퍼스다. 크리스 폴-디안드레 조던-블레이크 그리핀으로 이어지는 빅3의 활약이 시즌 초반부터 대단하다. 지난 몇 년간 약점으로 지적됐던 벤치 생산력마저 올 시즌 크게 늘어나며 빅3에 대한 의존도도 많이 사라졌다. 클리퍼스의 상승세의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압도적인 수비력에 있다. 클리퍼스는 올 시즌 경기당 92.2실점으로 리그에서 가장 적은 실점을 기록중인데 이는 빅3라 불리는 크리스 폴(1위)-조던(2위)-그리핀(4위)이 수비 능력(디펜시브 래이팅)에서 리그 탑 5 안에 자리잡고 있을 정도로 공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부상 선수가 나오지 않는 한, 당분간 클리퍼스의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정확히 42승 42패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 턱걸이에 성공했던 멤피스다. 올 시즌 콘리와 챈들러 파슨스에게 대형 계약을 안기며 내심 높은 곳을 바라봤으나 시즌 초반부터 계속되는 선수들의 부상 이탈로 인해 아직까지 지난해와 비슷한 순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느린 템포-수비 위주의 농구를 구사하는 멤피스의 중심은 센터 마크 가솔과 포인트가드 마이크 콘리다. 그러나 팀의 득점을 책임져야할 콘리는 올 시즌 심각한 홈/원정 기복을 보이고 있는 상황. 홈에서는 평균 20.7득점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원정에서는 평균 14.7득점에 그치며 크게 부진하고 있다.

원정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 게다가 리그에서 가장 좋은 수비력을 가진 가드 크리스 폴을 상대해야한다. 콘리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지난해 파이널에 올랐던 골든스테이트나 클리블랜드보다도 더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내고 있는 클리퍼스다. 이런 클리퍼스를 상대로 멤피스(원정에서 가뜩이나 약했던)가 승리를 거두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본다. 또한 클리퍼스의 최근 5경기 득실마진은 +22.2로 여러 팀들을 조기에 퇴근시키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12.5점의 핸디캡 역시 무난하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홈팀 클리퍼스의 압승을 예상한다.

 

 

8.JPG

 

 

< 새크라멘토 >

예거 감독 부임 이후 팀 컬러를 완전히 바꾼 새크라멘토. 지난 시즌까지 런-앤-건의 달리는 농구를 했다면 올시즌은 템포를 천천히 가져가며 다소 느린 템포의 바스켓을 구사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지난 시즌에 비해 평균 득점은 많이 줄어든 반면 실점 또한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루디 게이가 고감도의 야투 감각(야투율 49.1%)로 맹활약 하는 반면 에이스 커즌스는 여전히 잘하지만 지난 시즌과 비교했을 때 그 파괴력이 다소 감소한 모습이다. 포인트가드 로슨이 다소 들쑥날쑥한 과정에서 콜리슨이 부상에서 복귀. 아직 경기 감각에서 고생하고 있으나 직전 경기 20득점을 기록하며 컨디션을 서서히 되찾았다. 최근 연패를 당하고는 있지만 확실히 시즌 처음과 비교했을 때 무기력하게 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점. 그리고 게이와 커즌스가 서로 롤 분배에 신경을 쓰며 어느정도 공격의 밸런스도 맞아가는 모습이다. 강팀이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강팀들에게 충분히 기세 등등한 모습을 강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 샌안토니오 >

팀 던컨이 은퇴한 이후에도 여전히 강팀의 면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시즌과 비교하여 올시즌도 탄탄한 수비(디펜시브 레이팅 전체 6위) 그리고 유기적인 패싱 게임을 바탕으로 경기를 잘 풀어나가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카와이 레너드가 있다. 지난 시즌과 비교하여 볼 소유를 늘리면서 스스로 공격을 전개하기도 하고 많은 파울을 얻어내며 자유투를 통해 득점하는 모습. 득점 루트를 다양하게 늘리며 이제는 확실한 에이스로 변신했다.  조력자 알드리지 그리고 노련미의 파우 가솔이 버티고 있는 인사이드진도 탄탄하다. 워낙 간결하고 정확한 슛으로 쉽게 쉽게 득점을 올리고 있고 운동 능력은 떨어지지만 노련한 수비로 페인트 존을 단단히 틀어막고 있다. 최근에는 스윙맨 대니 그린마저 복귀하며 외곽에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점. 포인트가드 파커의 노쇠화가 유일한 약점이라면 약점이다.

 

올시즌 첫 맞대결서는 레너드+ 알드리지가 46득점을 합작한 샌안토니오가 완승을 거뒀다. 커즌스에게 제법 고전했지만 스타팅 라인업에서 밀리지 않았고 벤치 싸움에서도 데드먼이 간결한 플레이로 차곡차곡 득점을 쌓으며 힘을 보탰다. 상대를 100점 이하로 틀어막는 탄탄한 수비가 확실히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당시와 달리 샌안토니오는 이 날 데드먼이 결장할 예정. 그리고 대니 그린 역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새크라멘토는 정상적인 전력을 모두 가동할 수 있는 상황. 샌안토니오가 좀 더 우세할거라 예상은 되지만 원정 경기인 점을 감안했을 때 다소 고전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또한 두 팀 모두 공격 페이스가 느린만큼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올시즌 원정 전승을 거두고 있는 샌안토니오의 승리를 의심하긴 어렵다. 하지만 주어진 핸디캡 수치가 다소 크다는 점. 최근 새크라멘토는 서서히 느린 템포 바스켓에 적응해가며 제법 팽팽한 경기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3~4점차 내의 접전 승부가 펼쳐질 가능성이 충분하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 댓글 많이 남겨주시면 픽올리는 입장에서 더욱 더 힘이 됩니다.!!!

한번씩 남겨주시고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aegulsajin.gif

ALLTVDA 회원님 이런.. 추천도 안해주시고 댓글까지 안남기시다니... ㅠㅠ
소중한 댓글 한 줄, 추천 한방 날려주세요.
 추천 1초 , 댓글 5초면 충분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인기글 손노리 [득이] 12월8일 KBL, WKBL 픽 2 new 2016.12.08 102 0
인기글 LIMPACT 12월 8일 한국전력 vs 현대캐피탈 1 new 2016.12.08 33 0
인기글 하루스3 12월 8일 부산KT vs 창원LG 1 new 2016.12.08 35 0
인기글 nayana77 12월 8일 우리은행 vs 하나은행 1 new 2016.12.08 31 0
인기글 뿌우맨 12월 08일 남,여 배구 2경기 1 new 2016.12.08 107 0
43431 앙렁 ╆╆【갓싸이】╆11월 17일 농구및 배구분석╆『스포츠』╆╆ 서울삼성 전주KCC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전주KCC가 3승2패로 약간 우세합니다. 서울삼성 전주KCC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맞붙습니다. 서울삼성은 현재 단독 1위... 2016.11.17 190 0
43430 zero ♥이수근선생님♥ 6연승가보도록하겠습니다 고배당꿀픽준비완료 서울삼성과 전주KCC가 만났다. 서울삼성은 7승2패, 전주KCC는 2승7패를 기록중이다. 서울삼성은 홈에서 6승 0패로 아직 홈 패배가 없다. 전주KCC는 원정 1승3패.... 2 2016.11.17 268 0
43429 Cross_X ◆마카오탁: 11월18일 새축 2경기분석◆ &quot;FC 아스트라 지우르지우&quot; 는 리그 15경기 4승 5무 6패를 기록 중이며,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5경기 2승 3무 0패 를 기록 중 입니다. 이번시즌 FC ... 2016.11.17 185 0
43428 쇼크미 ★상한가따자★17일국내경기 자네 상한가딸생각없나? 89적중11미적 2016.11.17 224 0
43427 나를밡고가라 ●아몰돌●6연승도전 고배당 강승분석 kcc 서울삼성●●● 안녕하세요 국내경기 전문가입니다 우선 제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꼐 감사를전하고싶습니다^^ 저도 국밥배터로 시작해 하루 수 십 , 수 백 많게는 수 천 까지... 3 2016.11.17 300 2
43426 디트리히1 ★★★베그★★★ 국농 ●전문● 집중분석 여농 남농 4연승 올킬도전!! 안녕하세요~! 국내 스포츠 전문가 픽스터입니다 많은분들이 제글을 읽어 주셔서 저는 항상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분석글을 올리도록하겟습니다 저... 2016.11.17 199 0
43425 hayjay [남씨아재] 11월17일 한국전력 vs 삼성화재 경기분석 한국전력과 삼성화재의 맞대결 입니다. 한국전력은 강민웅과 바로티가 다시 제 호흡을 맞춰가기 시작했고 전광인이나 서재덕의 경기력도 잠깐의 부진을 딛고 다... 2016.11.17 231 0
43424 미연시다운족 ~~스포츠맨~~ kdb생명vs삼성생명 분석글 11월16일 sk승 언더 당첨 우리은행 승 언더 당첨 11월17일 골든 승 언더 당첨 올킬중입니다 양팀은 15경기 기록하면서 3승12패를 기록중입니다. 삼성생명이 압도... 2016.11.17 194 0
43423 멍뭉이의육감 ◆◆동주선생◆◆ 2교시 11월 17일 현대건설 vs 인삼공사 분석 2016.11.17 196 0
43422 이스나원 ●버즈라이또Y● 파나마 역배 적중에이어 3연승 무조건 분석갑니다! (조합대기) 어제 파나마 역배 적중시키며 3연승 도전해봅니다 ~!!! 항상 버즈 믿어주시는 분들 수익보고 계시죠?! 오늘도 같이 건승 기원합시다. ※조합 필요하신 분들은 아... 2016.11.17 162 0
43421 남자사람여자 ★24k 순금포크 11월 17일 국내농구 전격 분석★ 2016.11.17 178 0
43420 디트리히1 ★싱하형의 K챌린지 리그 분석★ 강원 VS 성남 11월17일 19:00 강원은 5일 열린 부천과의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두며 극적으로 승격플레이오프 최종전까지 올라왔다. 3위 부천을 상대로 원정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경... 2016.11.17 186 0
43419 강왈왈 ╆╆【갓싸이】╆11월 17일 농구및 배구분석╆『스포츠』╆╆ 서울삼성 전주KCC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전주KCC가 3승2패로 약간 우세합니다. 서울삼성 전주KCC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맞붙습니다. 서울삼성은 현재 단독 1위... 2016.11.17 237 0
43418 절묘한운빨 ★싱하형의 V리그 여자 배구 분석★ 현대건설 VS KGC인삼 11월17일 17:00 현대건설은 직전 경기인 10일 한국도로공사와의 원정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거두며 현재 리그 2연승으로 리그 3위를 기록중이다. 한국도로공사와의 연속 2연전에... 2016.11.17 164 0
43417 Cross_X ▶▶ 갓순하리 ◀◀ 한국전력 vs 삼성화재 적중하면 순하리 ㅅㅅㅅ 1 2016.11.17 198 0
43416 하루스3 ●갓포이●배구전문가●5연속 올킬대기 고정수익대기중 안녕하세요 배구전문가 갓포이입니다. 이번년도에 새롭게 넴드 활동다시하면서 3연승 질주중이네요 ^^ 지금까지 꾸준히 따라오신분들은 정말 좋은 결과 얻고계실... 2016.11.17 188 0
43415 서찬혁 11월17일 KBL, WKBL, 농구 1 2016.11.17 233 0
43414 디트리히1 ★★여농9년차미소★★ KDB생명VS삼성생명 연승가도 KDB생명대 삼성생명과의 두번째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케이디비는 직전경기에서 하나외환을 잡으면서 시즌2승째를 올렸습니다. 작년과는 확실히 틀린 승수 페이스... 2 2016.11.17 256 1
43413 銀洞 ♥ 이쁜 지뇽잉 ♥ 11월 17 일 N B A 분석 글 LA클리퍼스 VS 멤피스 클리퍼스는 평균 득점률 108.8 실점률 92.2% 자유투 73.5% 3점슛 37.5%전시즌과 다를바 없이 매경기 거의 완벽한 공수를 보여주고 있습니... 2016.11.17 158 0
43412 멍뭉이의육감 ★베팅매니저★ 11월17일 NBA 스페셜 분석 11월 17일 NBA 인디애나 시즌 경기결과 클리블랜드 시즌 경기결과 올랜도 시즌 경기결과 뉴올리언즈 시즌 경기결과 필라델피아 시즌 경기결과 워싱턴 시즌 경기... 2016.11.17 248 0
43411 손노리 ◆◆갓동휘◆◆ 오늘 핫한 NBA 경기 답지 ☆★실시간할사람!! 오늘도 쿼터 실시간 70 % 동휘랑 실시간 탈사람 구한다 !!!!!!!!!!!! 우선 강 팀 클리블랜드에 대해서 적어보겠다. 디펜딩 챔피언인 클리블랜드기에 당연한 결과... 2016.11.17 321 0
43410 초변태쿄코 11/17 NHL 승무패 및 더하기빼기승,하늘땅 라인 09:30 워싱턴 캐피털스 vs 피츠버그 펭귄스 워싱턴이 백투백경기를 펼치게 되네요~ 워싱턴이 최근 4경기에서 정규시간동안 총4골만을 넣으면서 좀처럼 공격라인... 2016.11.17 216 0
43409 하루스3 ◆◆동주선생◆◆ 1교시 11월 17일 NBA 분석 2016.11.17 247 0
43408 루강 ♥ 이쁜 지뇽잉 ♥ 11월 17 일 N B A 분석 글 토론토 VS 골든스테이트 토론토는 동부 3위에 기록중이며 평균 득점 105.3% 실점률 99.2 자유투 성공률 81.6% 3점슛 29%를 기록중입니다. 어제 클리블랜드 와 원... 2016.11.17 244 0
43407 에덴동산 ♥돌아온 Kissum 11월17일 브라질1부 꿀픽♥ 2016.11.17 275 0
43406 위거 NBA 올랜도 vs 뉴올 분석★ NBA 올랜도 뉴올리언스 매치 프리뷰 올랜도 올랜도는 이번 시즌 4승 7패 직전 원정경기인 인디애나와 88대 69로 패배하였습니다. 앨프리드 페이튼 &ndash; 에반 ... 2016.11.17 308 0
43405 새타령 ♥이수근선생님♥ NBA로 3연승달려볼꼐요 수익창출하러가봅시다 !! 인디애나는 지난 올랜도와의 경기에서 88-69로 승리를 했다 일단 득점권의 불안함이 얼핏 있었지만 고든이 넓은 활동반경 을 보여주는 올랜도를 상대로 많은 실... 2016.11.17 342 1
43404 악의와비극 ●●● 바이퍼의 주력경기 NBA ●●● 팀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이번 시즌 4승 7패로 출발이 좋지 않은상황. 대런 콜린슨이 돌아왔음에도 팀의 상황은 나아진건 없는 모습인데 아직 컨디션도 완벽... 2016.11.17 299 0
43403 새타령 ●갓포이●NHL 4연속 고정수익대기●하키전문분석글&코멘트● 11월 13일 조합 몬트리올 승승 + 뉴욕 승 피츠버그 승 + 보스턴 승 11월 14일 조합 벤쿠버 승 + 보스턴 승 뉴욕 플핸승 + 밴쿠버 오버 11월 15일 조합 템패베이 ... 2016.11.17 339 0
» 멍뭉이의육감 ▶▶▶돌아온아몰돌◀◀◀★11월 17일 NBA 5일연속 수익대기중★중요경기분석★ 11월 13일 최종조합 LA 레이커스 승 + 토론토 랩터스 승 시카고 불스 오버 + 유타 마핸승 11월 14일 최종조합 클리블랜드 승 + 포틀랜드 승 피닉스 선즈 오버 + ... 2016.11.17 381 0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1473 Next ›
/ 1473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